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TIP

퇴직증명서 양식 발급 서식

by !^^? 2021. 10. 1.

회사를 다니려면 입사, 재직, 퇴직은 누구나 거쳐가는 과정인데요. 5,60대가 되어 퇴직을 하게 되든 그 이전에 다른곳으로 도전을 위하여 퇴직을 할 수도 있는데요. 재취업 또는 정부의 복지서비스를 지원받기 위해서 필요한 퇴직증명서를 간단하게 발급하는 방법과, 양식, 서식을 공유해 드리게 씁니다.

 

퇴직증명서란?

퇴직증명서-양식
퇴직증명서-양식

 

신청자 본인이 재직했던 회사에서 근무하였던 기간과 발급일 현재는 퇴직하였다는 것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주로 퇴직증명서는 신청자가 이직 또는 재취업을 할 때 전 직장에서의 소속, 직을 증명하는 자료로 활용되므로 근로자가 이를 신청할 경우 회사에서는 의무적으로 교부함을 의미합니다.

 

또한 신청자가 요구한 사항만 기입되어 있어야 하며, 근로자의 취업을 방해할 목적으로 작성되는 것은 근로기준법에 금지하는 조항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 대상

중기부(중소벤처기업부)가 9월 30일부터 한 달 동안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확인 지급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확인지급은 여러분이 온라인 등을 통하여 신청하면 제출 시 내는 서류로 지원대상

issuewriter.tistory.com

퇴직증명서 발급 방법/ 인터넷 신청하기(공무원)

 

퇴직증명서는 팩스, 우편, 방문, 전화, 현장 제출 등을 통하여 발급할 수 있는데요. 본인이 다녔던 직장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근로기준법 제39조에 따르면 근로자는 퇴직 후에도 사용 기간, 업무 종류, 지위와 임금, 그밖에 필요한 상항에 관한 증명서를 청구하면 사실대로 적은 증명서를 즉시 발급해 주어야 한다는 법이 있습니다.

 

정부 24에서 한 번쯤은 다들 서류를 발급하러 방문하신 적이 있을 텐데요. 퇴직증명서를 국가, 지방 공무원 같은 경우는 정보 24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 외 초, 중, 고등학교, 교육청, 재직 교육 공무원들은 NIES에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네요.

 

국민24
국민24

 

1) 정부 24에 접속을 합니다.

 

2) 퇴직증명서(경력) 신청하기

 

퇴직증명서-신청퇴직증명서-신청퇴직증명서-신청
퇴직증명서-신청

 

-신청 시 근무 정보를 입력합니다. 근무처, 근무기관, 그리고 사용용도와 신청 부수를 입력하면 됩니다. 근무기간 퇴직을 한 이전일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퇴직증명서를 어떤 방법으로 수령할지 수령 버튼을 누르고 클릭하세요. 그 후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 식별정보 수집 이용 동의를 하세요.

 

3) 개인 정보 입력하고 다운로드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이제 곧 있으면 5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는 기간인데요. 정부의 5차 재난지원금은 전 국민의 소득 하위 88% 까지만 지급을 하며 1인당 25만 원이라고 발표했는데요.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나머지 12

issuewriter.tistory.com

퇴직증명서 양식 다운로드

 

퇴직증명서에는 개인 인적사항이 들어가는데요. 성명/ 주민등록번호 앞자리/주소 그리고 회사명 / 사업자등록번호 /부서 /직위 /재직기간 :입사일 - 퇴직일까지 / 근무기간이 기재됩니다.

 

퇴직-증명서
퇴직-증명서

 

퇴직증명서양식.xlsx
0.07MB

 

 

퇴직증명서를 준비하시는 분들 다음번에는 더 좋은 회사로 이직을 하시길 바라며 어딜가시더라도잘하실 수 있을 실 것입니다. 파이팅! 힘내세요~

 

 

 

카카오뱅크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9월 6일 오늘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카카오 뱅크 앱을 통하면 국민지원금 대상자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한데요. 국민지원금은 카카오 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보유

issuewriter.tistory.com

 

댓글